1인 가구 안부드림 건강음료 지원을 위한

▲인천 계양구 계양2동 행정복지센터는 『행복드림계양2동』 복지공동체 구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 = 인천시 계양구청)
▲인천 계양구 계양2동 행정복지센터는 『행복드림계양2동』 복지공동체 구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 = 인천시 계양구청)

[인천=내외뉴스통신] 김문기 기자

인천 계양구 계양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계양2동 지역적인 특색을 반영한 『행복드림계양2동』 복지공동체 구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계양구의 『행복드림계양』 복지공동체 구성에 따라 계양2동 행정복지센터와 동 보장협의체(위원장 우다연)는 에치와이 계양점(점장 박시찬)과 협약을 맺었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확대 추진을 위한 복지위기가구 발굴 협조, 지역 문제 제시와 해결을 위한 노력 등 계양2동 지역특색에 맞는 복지사업 추진에 있어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동 보장협의체가 진행하는 ‘1인 가구 안부확인을 위한 건강음료 지원 사업’ 에서 에치와이 계양점은 음료 배달 시 대상자의 안부확인은 물론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기로 약속하고 동과 협력해 저소득 취약 1인 가구에 대한 모니터링에 집중하기로 했다.

김성겸 동장은 “관내 1인 취약가구에 대한 정기적인 안부확인은 물론 건강음료 지원 사업을 통해 복지향상을 도모하고 나아가 복지발전을 위한 민․관 협력 복지 전달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에 확대에 따른 주민의 참여를 이끌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munkim9894@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958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