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역과 취업을 한 번에 해결하는 취업맞춤특기병 소개

▲광주전남병무청은 12일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맞춤특기병 설명회를 가졌다.(사진제공=광주전남병무청)
▲광주전남병무청은 12일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맞춤특기병 설명회를 가졌다.(사진제공=광주전남병무청)

[광주=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광주전남병무청(청장 최규석)은 12일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맞춤특기병 제도를 소개하고 개인별 병역이행 맞춤형 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취업맞춤특기병은 입영하기 전에 기술훈련을 받고 이와 연계된 분야의 기술병으로 군 복무한 다음 전역 후에는 취업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병역과 취업을 연결하는 취업맞춤특기병 제도는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재학생에게 군 복무 분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병역이행에 대한 개인별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면서 병역진로를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주전남병무청 관계자는 “기술훈련 분야로 입영하는 취업맞춤 특기병으로 병역이행의 선택 및 기회를 확대하고 군복무중 기술숙련 등 자기개발로 안정적 사회진출을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970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