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당 대표는 당 혁신과 야권 통합 이뤄, 내년 대선에서 승리해야”

국민의힘 주호영 의원/사진=주호영 의원실
국민의힘 주호영 의원/사진=주호영 의원실

[내외뉴스통신] 강영한 기자

다음달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 대표에 출마한 주호영 전 원내대표는 12일 당의 최다선 의원으로 전당 대회가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되도록 할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날 주호영 전 원내대표는 “차기 당 대표의 가장 큰 책무는 당 혁신과 야권 통합을 이뤄내 내년 대선에서 승리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주 전 원내대표는 이번 전당대회와 관련해 “자기를 내세우기 보다 조정 능력과 온화한 포용의 리더십이 필요한 자리”라며 “저는 우리당 내부의 분열과 갈등을 종식시키고 당의 대화합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초선 당권 주자들을 향해 “전당대회를 개인의 정치적 성장 무대로 삼아서는 안된다”며 ‘영남배제론’에 불편한 심기를 비치기도 했지만 당내 최다선 의원답게 당 화합에 방점을 찍은 것으로 보인다.

주 전 원내대표는  이와함께 자신의 장점으로 “5선에 최근까지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를 지냈기 때문에 시간 허비 없이 혁신과 통합을 즉시 실행할 수 있다”면서 “당의 문을 활짝 열고 범야권 통합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정권 교체는 국민이 우리당에 내린 지상명령이며 야권 대통합은 정권교체의 절대 조건”이라며 “무능하고 위선적인 문재인 정권에 분노하고 미래가 불안한 국민에게 희망을 열어줄 정당이 되기 위해 국민 눈높이에 맞춰 당의 체질을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의 지난 4년에 대해 “자유민주주의가 파괴되고 삼권 분립이 무너졌으며 갈등과 대립만 부추겼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당내 일각에서 제기된 ‘영남 대표 배제론“에 대해서는 ”출신지역을 갖고 사람을 판단하는 것은 퇴행이자 자해이며 분열주의“라며 특정지역과 계파, 이념에 치우쳐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gnews12@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975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