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역사문화공간 재생활성화사업, 수소교통복합기지 구축 사업등
주요정책 관련자 실명∙추진과정 공개로 투명성 높여

사진=통영시청
통영시, 올해 정책실명제 대상사업 69건 선정

 

[통영=내외뉴스통신] 정재학 기자

통영시는 행정기관이 시행하는 주요 정책의 추진과정과 참여자 실명을 공개하여 사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는 2021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69건을 확정하고, 통영시 누리집(정보공개/정책실명제)에 공개했다.

정책실명제는 시정 주요 정책사업, 총사업비 3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1억 원 이상의 연구용역, 다수 시민과 관련된 자치법규(조례∙규칙) 제∙개정 사항, 시민이 신청한 사업 등이 대상이다.

올해는 근대역사문화공간 재생활성화사업, 수소교통복합기지 구축사업,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외 신규사업 13건, 계속사업 53 등 모두 69건의 사업을 발굴해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공개대상 사업으로 확정하였다.

서영준 통영시 기획예산담당관은 “올해부터 확대 운영하는 국민신청실명제가 시민의 알권리를 강화하고 정책의 투명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국민신청실명제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이 알고 싶은 사업을 시민이 직접 신청하는 국민신청실명제는 올해부터 별도의 신청기간 없이 연중 수시로 누구나 전자우편, 우편, 문서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된 사업은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거쳐 정책실명제 대상사업으로 관리될 예정이다.

jungjayjung@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981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