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식 열려

[내외뉴스통신]이성원 기자

평창군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식 및 제1차 회의가 13일 오전 11시 평창군청 신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는 지난 6일 개최된 2021 평창 문화도시 포럼 ‘문화로 잇다’에서 ‘어울림픽 평창’ 슬로건이 공개된 지 일주일 만에 열리는 공식회의이다.

문화도시 추진위원회는 평창군 문화도시 조성 및 지원조례를 근거로 하여 평창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방향 및 추진체계 설정 및 문화도시 정책 강화, 추진 기반 구축과 문화도시 추진 관련 중요 시책 등을 심의하기 위하여 구성되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각각 호선하고 문화도시 경과보고가 이루어졌으며, 향후 추진위원회는 올림픽 개최지인 평창이 가진 올림픽 유산과, 평창군 고유의 특색을 기반으로 다양한 목소리가 문화로 어우러지는 평창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댄다는 계획이다.

이에, 위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평창군 문화도시 추진 총괄 자문을 맡고 있는 이선철 감자꽃스튜디오 대표를 초청해 문화도시에 대한 특별강연을 진행하였으며, 이와 같은 노력을 바탕으로 향후 지역문화 진흥사업과 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0007

키워드

#평창군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