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0건 일몰 및 통폐합, 선택과 집중 행정 효율 높여

▲해남군청 전경(사진제공=해남군)
▲해남군청 전경(사진제공=해남군)

[해남=내외뉴스통신] 이범용 기자 

전남 해남군이 비효율적・관행적 사업을 일몰하고 행정환경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시책일몰제’를 추진한 결과, 10개 사업이 일몰 또는 통폐합됐다.

해남군은 올해 2월부터 전 부서를 대상으로 목적이 달성된 사업, 반복・관행적 비효율 사업, 행정사무감사 등에서 불필요성이 제기된 사업 등 일몰 과제를 발굴하고, 자체일몰 또는 심의 일몰을 거쳐 일몰 여부를 결정했다.

이에따라 보건소 수질검사 업무를 비롯한 6건은 일몰 폐지, 곡물건조기 지원사업 등 4건은 기존사업으로 통폐합 폐지하기로 결정하고, 내년 예산에 미반영된다.

일몰사업 세부내역은 ▲보건소 수질검사 ▲사료 원통분쇄기 지원사업 ▲고품질쌀 포장재 디자인개발 ▲친환경재배단지 돌발병해충 방제자재 지원사업 ▲고추 수확작업기 지원사업 ▲템플스테이 지원사업 6건이며, 통폐합사업은 ▲곡물건조기 지원사업 ▲집진기 지원사업 ▲인삼재배 관수시설 지원사업 ▲공예품대전 입상자 출품지원 4건이다.

시책일몰을 통해 절감된 9억4,000여만원의 예산과 행정력은 행정변화에 신속 대응할 수 있는 신규 미래성장 동력사업과 국민편익사업에 투입될 예정이다.

해남군 관계자는“비효율적인 업무를 개선하고, 행정환경 변화에 따른 신규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효율적인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010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