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평창군청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평창군은 1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평창군 정책자문위원회 '바이오신도시 분야'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위촉된 정책자문위원회 바이오신도시 분야 위원들은 정-재계, 언론 등 사회 각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며 풍부한 경험과 학식, 전문성을 겸비한 주요 인사로 위촉됐다.

사진=평창군청

임기 2년의 정책자문위원은 평창군의 자원인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원을 활용한 농산물의 고부가가치 산업화로 농업 바이오신도시 조성 등 평창군의 중장기 발전방향 제시 및 주요정책 방향설정 등에 자문을 하게된다. 

한왕기 군수는 “평화도시 평창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수도권 접근 교통 인프라, 서울대 그린 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 등 풍부한 자원을 갖춘 도시이다"며 "코로나 시대를 평창이 주도하기 위한 시작인 바이오 신도시 분야는, 앞으로 100년 평창군 발전의 초석이 될 중요한 성장동력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 위촉된 5명의 평창군 정책자문위원회 바이오신도시 분야 위원들은, 평창군의 그린바이오 산업화를 핵심축으로 구상하는 ‘평창 바이오신도시’ 조성의 커다란 추진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023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