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재난관리에 기여한 유공으로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창녕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옥순)에 대해 표창장을 전수했다.(사진제공=창녕군청)
국가재난관리에 기여한 유공으로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창녕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옥순)에 대해 표창장을 전수했다.(사진제공=창녕군청)

 

[창녕=내외뉴스통신] 장현호 기자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지난 12일 코로나19 방역 참여를 통해 국가재난관리에 기여한 유공으로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창녕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옥순)에 대해 표창장을 전수했다.

시상식은 최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군수 집무실에서 창녕군여성단체협의회장 등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됐다.

한정우 군수는 “작년 어려운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군민들을 위한 코로나19 방역에 동참해 준 창녕군여성단체협의회에 감사를 드린다”며 “이제는 군민들의 마스크 없는 일상을 위해 백신접종 차례가 오면 반드시 접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협의회는 지난해 2월 창녕군 첫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이후 코로나19 개인 보호 물품인 마스크 품귀 현상이 발생하자 회원들이 직접 한 땀 한 땀 정성 들여 면을 재단하고 봉제해 제작한 면마스크 4,000매를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 취약계층 등에 나누어 줘 코로나19 국가재난 극복 노력에 적극 참여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친 군민들의 몸과 마음을 회복하기 위해 군에서 추진하는‘책 읽는 창녕, 독서하는 군민’ 운동에 동참해 회원들이 모은 도서 1,230권을 지역 어린이집에 기증해 감염병으로 인해 모이는 것이 제한되는 새로운 일상에 적응하는 방법으로서 책 읽기 운동을 앞장서서 이끌고 있다.

janghh62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027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