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이 상이군경의 날을 맞아 용인중앙공원 현충탑을 찾아 헌화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백군기 용인시장이 상이군경의 날을 맞아 용인중앙공원 현충탑을 찾아 헌화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내외뉴스통신] 김상배 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이 지난 14일 국가를 위해 헌신한 상이군경들과 용인중앙공원 현충탑을 찾아 참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배는 올해로 창립 70주년을 맞은 대한민국상이군경회의 창립기념일(5월15일)을 기념해 진행했다.

시와 상이군경회 용인시지회는 매년 상이군경회 창립기념일에 맞춰 군과 경찰 조직에 몸담고 국가를 위해 헌신한 상이군경을 예우하고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기념식을 개최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념식 대신 현충탑을 찾아 나라를 위해 희생한 호국영령에 참배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현충탑 참배에는 백 시장을 비롯해 석종칠 상이군경회 용인시지회장과 회원 등이 참석했다.

석종철 지회장은 “방역 동참 및 예방에 솔선수범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현충탑에서 참배로 기념식을 대신했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의 권익과 지역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백군기 시장은 “국가에 헌신하신 상이군경회 회원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자부심과 긍지를 느끼실 수 있도록 선진보훈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이군경회는 지난 1951년 5월 15일 설립됐으며 1500여명의 회원이 속한 용인시지회는 상이군경들의 권익 신장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ksbjn123a@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051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