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민의 한사람으로 친절공무원 추천하고파..

[양주=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양주시 토지관리과 부동산관리팀 김정현(7급) 주무관의 모습(사진=제보)
양주시 토지관리과 부동산관리팀 김정연(7급) 주무관의 모습(사진=제보)

범군민 의식개혁 운동의 일환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친절운동이 공직사회의 긍정적인 효과를 넘어 민원인에게 웃음을 잃지않고 끝까지 친절하게 응답해 주는 공무원을 보면 한 시민으로써의 마음이 뿌듯해져옴을 느낄 수 있다.

며칠 전 민원에 관련된 사무로 양주시 토지관리과 부동산관리팀을 찾았다. 업무에 관련된 사항에 대해 너무도 친절히 알려주는 김정연 주무관의 친절한 민원서비스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어 아직 우리 공직사회가 어둡지만은 않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었다.

너무도 친절히 알려주는 김 주무관의 모습에 내마음 속에 아직도 이러한 공무원들이 있어 사회는 밝아오고 있구나 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너무도 친절함에 오히려 민원인인 내가 부끄러움을 감출 수 없을 정도였으니, 양주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이런 모습의 공무원은 정말 시민의 미담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양주시에 친절한 공무원으로 추천하고 싶다.

부동산관리팀 김정연(7급) 주무관은 나를 기억할런지는 모르지만 나에게는 주무관의 친절함이 마음 한구석을 가득 차지하고 있었다.

민원으로 인해 주로 관공서를 찾으면 누구나 한번쯤은 느낄 수 있는 퉁명스럽고 불손함에 짜증 한번쯤은 내어볼 수 있었겠지만, 이번처럼 너무도 친절한 공무원도 있다는 것에 감탄할 수 밖에 없다.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친절 칭찬 릴레이’를 하고 싶다.

"양주시 김정연 주무관님 그날은 너무도 고맙고 감사했습니다. 앞으로도 그 모습 변치 않으시길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 양주시 장흥면 최종일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079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