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선화 기자 = 기업 여성 임원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WIN(Women in INnovation)'이 차세대 여성리더 개발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7~8월 두 달간 진행하는 여성리더 육성 프로그램 '2015 여대생커리어페어 소셜프로젝트 아카데미' 과정이 지난 달 진행된 출범식 성료 후 참가 여대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5 여대생커리어페어 소셜프로젝트 아카데미'는 오는 9월 5일 개최될 '2015 여대생커리어페어'의 사전 프로그램으로,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자들은 6월부터 한 달간 전국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아이디어를 공모해 7개팀 21명으로 선발됐다.

선발된 7팀은 프로젝트 수행 전반에 걸쳐 현직 여성 리더들과의 밀착형 멘토링 프로그램이 지원되며, 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역량 강화를 위해 6명의 전문 강사들로부터 총 15시간에 이르는 천만 원 상당의 역량강화 교육을 무료로 받는다.

또한 참여팀 중 우수팀들에게는 '2015 여대생커리어페어' 행사에서 성과 발표 및 시상을 하게 되며, 총 800만원의 장학금 및 시상품이 제공된다.

더불어 주한미군상공회의소(AMCHAM)와의 제휴를 통해 김앤장 법률사무소, 메트라이프생명보험, 에어비앤비 코리아, 코스트코 코리아, 한국맥도날드, 한국시티은행 등 유수의 외국계 기업에서 실제 업무를 경험하고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2015 여대생커리어페어'는 '최고의 리더가 되는 세가지 길'이라는 주제로 여성리더를 꿈꾸는 전국 여대생 1천명을 대상으로 정부, 기업, 학계 등 유수의 인사들을 초청해 자기계발 및 경력관리에 대한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장이다.

실질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후배 여성들이 자신에게 맞는 커리어를 찾는데 도움을 주고 역량 개발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전해주며 또한, 80여명의 현직 기업체 임직원 멘토와의 관심 직종별 일대일 대면상담을 진행, 여대생들이 실질적 직무 관련 이해와 인생 로드맵을 그릴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sunhwa15@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08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