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쓰촨 성에서 타이타닉호가 관광지로 재현돼 선보일 예정이라고 AFP통신이 16일 보도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영화 '타이타닉'
영화 '타이타닉'

‘복제타이타닉호’는 타이타닉의 실물을 그대로 구현했으며 숙박이 가능하며 5성급 크루즈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AFP통신에 따르면 현재 중국 쓰촨 성에서 건설 중인 타이타닉호는 2만3000t의 강철과 100명 이상의 노동자가 동원된 10억 위안(1753억원)규모의 프로젝트다.

AFP통신은 “쓰촨에 건설되는 복제 타이타닉은 호화로운 선실 내부 식당과 풀장, 심지어 문손잡이까지 모든 것이 타이타닉의 원형을 본땄다”고 전했다.

이 프로젝트에 투자한 쑤샤오쥔은 "타이타닉호에 대한 기억을 되살리기 위해 자금을 댔다"라며 “연간 200만명~500만명의 방문객이 타이타닉호를 보러 올 것”고 전했다.

영화 '타이타닉'
영화 '타이타닉'

이어 “테마파크를 여는 날, 영화 타이타닉을 만든 제임스 캐머런 감독과 주연을 맡았던 두 배우를 초청하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타이타닉호는 지난 1912년 빙산에 부딪히는 사고로 1500명 이상의 사망자를 냈다. 타이타닉호의 역사가 세계인들에게 다시금 주목을 받은 것은 동명의 영화 '타이타닉(1997)'이 개봉되면서다. 중국에서도 영화 '타이타닉'은 흥행 기록을 갈아치우며 큰 인기를 누린 바 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137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