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가장아름다운나무, ㈜인그래픽스와 협약 체결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인그래픽스 사무실에서 세상에서가장아름다운나무, ㈜인그래픽스와 사회적경제기업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20일 추진했다.(사진제공=조선대학교)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인그래픽스 사무실에서 세상에서가장아름다운나무, ㈜인그래픽스와 사회적경제기업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20일 체결했다.(사진제공=조선대학교)

[광주=내외뉴스통신] 오현미 기자

조선대교 산학협력단은 ㈜인그래픽스 사무실에서 세상에서가장아름다운나무, ㈜인그래픽스와 사회적경제기업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20일 체결했다.

사업의 지원기관은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며 주관기업은 세상에서가장아름다운나무, 참여기업으로 ㈜인그래픽스, 참여기관으로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조선대 가족회사들과 6개월간 협업화사업모델 개발 및 시제품을 출시하기로 한다.

세상에서가장아름다운나무의 양용 대표는 참여와 나눔의 가치 아래 경제적으로 어렵고 지역사회로부터 소외된 다문화가정등 취약계층 여성에게 다양한 문화·교육서비스를 지원하고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취약계층 여성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다문화 사회적기업으로 사회적경제기업과 대학이 연계해 협력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제로웨이스트 (zero waste)실천 환경 구축 및 청년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경제기업의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주관 기업으로 이 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인그래픽스의 임동화 대표는 2018년 사회적기업가 창업아이디어 경연대회에서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에 선정, 2019년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아 현재까지 사회적경제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회사는 환경을 생각하는 업사이클링(Upcycling)제품 및 취약계층 일자리의 양적·질적 안정성 및 환경개선에 기여코저 하며, 장애인과 함께 만든 업사이클링(Upcycling)제품을 출원하고 기업특성을 반영한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하는 등 기업의 성장성과 안정성에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선대학교 LINC+사업단 송기훈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조선대학교 가족회사들과 협업을 통해 사업예산의 규모는 작지만 대학-사회적기업 간 연계·협력 내실화를 통한 산학연 연계사업에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며 “연계 사업을 통해 대학이 보유한 인프라와 가족회사간 쌍방향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광주시 소재 사회적기업들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myhy329@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261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