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온라인 취업박람회 포스터 (포스터=음성군 제공)
▲음성군 온라인 취업박람회 포스터 (포스터=음성군 제공)

[음성=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충북 음성군이 2021년 상반기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오는 6월 3일 오후 2시부터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21일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충청북도·음성군이 함께 주최하고 음성군 5대 신성장동력산업과 연계하는 행사로,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구인 기업에는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다.

군은 지난 10일~14일 행사 참여 기업 30곳을 모집했으며, 고용안정 정보망 ‘워크넷’ 사이트에 구직 등록한 자와 관내 대학·특성화고 졸업자 등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중 행사에 참여할 총 300여명을 24일부터 6월1일까지 사전 신청받는다.

군은 구직자를 모집하기 위해 음성군 홈페이지, SNS 등 온라인과 현수막·포스터 등 오프라인으로 홍보할 계획이며, 행사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취업박람회 인터넷 홈페이지(www.jobayou.com)에 24일부터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이어, 온라인 채용 면접관과 온라인 입사 지원 포털사이트를 운영해 구인 기업과 구직자 서로를 연결하고, 행사에 참여하는 30개의 기업 중 10개의 기업은 화상 면접으로, 20개의 기업은 온라인으로 입사 서류를 제출받아 구직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코로나19로 침체된 고용 기회의 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통해 기업과 구직자 간에 만남의 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코로나19로 침체된 고용 기회의 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 온라인 취업박람회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일자리센터(☎043-871-3636~8) 또는 충북 고용안정 선제대응 취업지원센터(☎043-266-0022)로 문의하면 된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318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