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시장이 시정전략회의에서 현안 사업에 대해 관계자들과 논의하고 있다.
백군기 시장이 시정전략회의에서 현안 사업에 대해 관계자들과 논의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내외뉴스통신] 김상배 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이 24일 시정전략회의에서 시민 생활과 가장 가까운 생활밀착형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

이날 용인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회의에서 백 시장은 “현재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수목병해충 집중 방제, 여름철 재해재난 대비, 통학환경 개선, 노후하수관로 정비 등은 우리 삶과 가장 가까이 있는 사업인 만큼 차질이 빚어질 경우 시민들이 상당한 불편을 겪게 된다”며 “주인정신을 가지고 시민들이 실질적으로 만족할 수 있도록 사업을 수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회 등 민간단체들의 사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세심한 지원도 당부했다.

백 시장은 “지난 주말 유채꽃이 활짝 핀 경안천에서 포곡읍 새마을부녀회가 시민들에게 모종을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모종을 받고 환하게 웃던 시민들의 표정이 아직도 생생하다”며 “민간단체 사업은 시민들에게 가장 많은 혜택이 돌아간다.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없도록 세심히 지원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각 읍면동의 애로사항 청취하고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백 시장은 “한시적생계지원금 지급,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 주택 임대차 신고 등 많은 업무가 읍면동에 과중 돼 있는 상태”라며 “인력 보강 등으로 직원들의 업무 환경개선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당장은 어려움이 많겠지만 시민들이 주는 사명이라 생각하고 더 힘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ksbjn123a@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365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