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2~3학년용 수학 문제 매주 40문항 탑재 및 카카오톡을 통한 실시간 질의·응답

[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제공=대구시교육청
▲제공=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정시 확대 중심의 대입정책 변화에 따른 일반고 학생의 진학지도를 돕기 위해 매주 수학 40문항을 개발해 ‘수학해서 대학가자’ 사이트에 탑재한다고 밝혔다.

대구지역 중등 수학교사 30여명이 수학Ⅰ(월), 수학Ⅱ(화), 확률과 통계(수), 미적분(목) 영역별로 매주 10문항을 개발하고 그 중 5문항은 동영상으로 제작해 ‘수학해서 대학가자’에 탑재하면 학생들은 문제를 풀고 해설을 들을 수 있다.

문제 풀이 중 궁금한 사항은 카카오톡을 통해 질의하면 중등 수학교사가 실시간으로 답변한다.

▲제공=대구시교육청

또한, 수학과목별 핵심 출제유형과 EBS 연계방식 변화에 따른 학습법도 안내해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수능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번 ‘수학해서 대학가자’사이트는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수학과목 지원을 시작으로 국어, 영어 등 다른 과목으로 확대해 제공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고교수학 문항 개발 및 온라인 탑재 지원 사업으로 코로나19로 학습량이 부족한 고3 학생들의 대학수학능력시험 준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378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