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내외뉴스통신] 오서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일반식품에 다이어트, 뼈‧관절 건강, 키 성장, 면역력 증진 등으로 허위‧과대 광고한 274건이 적발됐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식약처는 적발된 광고의 해당 판매 사이트를 차단하고 관할기관에 행정처분 등을 요청할 예정이다.

이번 점검은 건강관련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온라인 판매 사이트 522개를 대상으로 점검했다.

이 가운데 국민 관심이 높은 온라인 제품에 대해서는 온라인 부당 광고행위를 집중점검 했다.

주요 적발내용은 '건강기능식품 오인·혼동' 221건(80.7%), '질병 예방·치료 효능 광고' 38건(13.9%), '소비자 기만' 8건(2.9%), '의약품 오인·혼동' 5건(1.8%), '거짓·과장' 2건(0.7%)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 관심이 높은 제품을 대상으로 불법판매 행위를 지속적으로 점검해 소비자 피해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온라인 마켓 등에서 제품을 구입할 경우, 질병치료 효능·효과 등 부당한 광고행위에 현혹되지 말 것"을 당부했다.

 

kitty2525my@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420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