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공감대 형성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여성 폭력 방지 캠페인 전개 (사진=충주시 제공)
여성 폭력 방지 캠페인 전개
▲여성 폭력 방지 캠페인 전개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충주시는 26일 호암동 일원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함께 성매매·성폭력 등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여성 폭력을 방지하기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는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등 20 여명이 참석해 여성폭력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 및 지역 안전망 구축에 나섰다.

캠페인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여성폭력 근절 전단과 마스크, 안전한 충주 조성을 위한 여성친화도시 리플렛을 배부하는 등 성매매 성폭력 근절 가두캠페인으로 진행됐다.

특히, 여성 폭력을 근절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여성 폭력은 범죄라는 인식과 주변에서 여성 폭력을 목격하였을 시에는 적극적으로 신고하는 관심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점을 적극 홍보했다.

정용훈 여성청소년과장은 “폭력 없는 안전한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중화장실 불법 촬영 점검, 여성 친화 공간 조성, 여성 안심 거울 설치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모든 사람이 안전한 사회, 시민의 관심 속에 성평등한 충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433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