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영상갈무리, 바다동물을 지키는 방법은 (사진제공=중부해양경찰청)
▲ 동영상갈무리, 바다동물을 지키는 방법은 (사진제공=중부해양경찰청)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중부해양경찰청은 5월 31일 바다의 날을 맞아 '바다가 궁금해' 동영상을 제작·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경은 고양시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의 요청에 따라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영상을 기획하게 됐으며, 5~7세 유치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직접 질문을 받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도록 내용을 구성했다고 전했다. 

영상에는 '배와 물고기가 부딪힌 적이 있나요?', '해경은 물속에서 얼마나 숨을 참을 수 있나요?'등 어린이들이 직접 질문한 내용이 담겨 있다. 

영상을 제작한 김세영 순경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생각하니 어른들이 생각지 못하는 부분이 궁금할 것 같았다. 아이들이 바다같이 넓은 꿈을 꿀 수 있게 지속적으로 봉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병로 청장은 "어린이들의 작은 궁금증일 수 있지만 직원들이 열의를 갖고 국민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코로나19로 많은 체험을 하지 못했던 어린이들에게 바다와 해경을 즐겁게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본 교육자료는 질문자인 어린이들에게 직접 전달되어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해경은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전국의 모든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유튜브와 웹하드를 통해서도 영상을 공유할 예정이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455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