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장학회 교육발전 실무위원회 개최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장학회 교육발전 실무위원회 개최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재단법인 음성장학회는 지난 26일 음성군청 2층 상황실에서 교육발전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음성장학회 임원과 교원, 음성교육지원청 장학사, 입시전문가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명문대 인센티브 장학금이 특정 학교만을 지원해 학벌을 조장한다는 국가인권위원회의 개선 권고에 따라 명칭변경부터 선발조건까지 위원들의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에 따라, 명문대 인센티브라는 명칭을 우수대학생 특별장학금으로 개선하기로 했으며, 선발조건 역시 특정 대학이 아닌 내신 성적 또는 수능 성적만으로 20명을 선발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가정의 소득 격차가 학업성적의 격차로 이어지지 않도록 선발인원 20명 중 10%에 해당하는 학생은 저소득층에서, 20%에 해당하는 학생은 장애 학생, 다자녀, 다문화, 한부모 가정에서 우선 선발하기로 했다.

음성장학회 관계자는 “그동안 지역 학생들의 면학 의욕과 애향심 고취를 위해 명문대 인센티브 장학금 지원을 추진해 왔으나, 최근 교육 기조의 변화에 발맞추기 위해 교육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장학금을 개선하게 됐다”며 “음성군 학생들의 교육여건 향상을 위해 더 발전하는 음성장학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결정은 6월 중 (재)음성장학회 이사회 승인을 받아 각 학교로 안내할 예정이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475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