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컬리’등 9개 기업 수상... 중소벤처기업 성장의 발판될 것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혁신 AD-Venture 대상’ 시상식 개최(사진=코바코 제공)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혁신 AD-Venture 대상’ 시상식 개최(사진=코바코 제공)

[내외뉴스통신] 정예지 기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27일 프레스센터에서 ‘혁신 AD-Venture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코바코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혁신형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혁신AD-Venture 대상’의 첫 대상 수상기업으로 ‘주식회사 컬리(이하 컬리, 대표 김슬아)’를 선정했다고 전했다.

2020년 '코바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사업'에 참여한 259개 기업에 대한 예심·본심 결과, 매출성장, 일자리창출, 크리에이티브 평가 등 종합평가에서 컬리가 최우수 점수를 받았다.

컬리는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와 코바코에서 지원하는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비지원사업과 방송광고비 할인지원사업에 2018년 선정된 이래 우수한 광고효과로 고용과 매출이 급성장한 성공사례 기업이다.

이번 수상작에서 컬리는 세대를 뛰어넘는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 변화를 이끄는 컬리만의 장점을 
작품성 있게 잘 표현했다고 평가했다. 

박종민 경희대 심사위원장은 “브랜드 정체성과 메시지를 독특한 분위기와 유머를 살려 잘 표현했다”고 말했다.

김기만 코바코 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 이때 지상파 방송광고 캠페인이 혁신 기업의 제품 판매량 증가 및 브랜드 신뢰도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코바코는 지난 1998년부터 벤처·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방송광고비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발전기금을 통해 제작비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anajeongyeji@gm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497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