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인천광역시 예산정책협의회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 더불어민주당–인천광역시 예산정책협의회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28일 서울 글래드호텔에서 "더불어민주당–인천광역시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인천시 주요현안을 논의했다.
 
예산정책협의회는 송영길 당대표와 유동수 시당위원장을 비롯해 윤관석 의원, 박찬대 의원, 맹성규 의원, 정일영 의원, 허종식 의원 등 인천시당과 인천시측에서는 박남춘 인천시장과 조택상, 안영규 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오후 1시 30분부터~3시까지 인천지역 국비예산 확보와 주요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및 인천광역시당, 인천시 간의 다양한 의견교환 및 협의를 진행했다.

송영길 당대표는 "한미정상회담을 통해 '한미 백신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이라는 성과를 거두어서 뜻깊다" 면서 "한국이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인천이 바이오 시장을 선도하고 ‘아시아 백신 허브’로 거듭날 수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유동수 시당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로 인해 급변하는 세계경제 속에서 인천이 흐름을 선도하고, 인천을 세계 바이오산업의 중심지로 육성해야 한다"면서 "인천의 주요 사업 예산을 확보하고 입법 및 정책에 최대한 반영시키기 위해 소임을 다 하고 인천시당을 중심으로 원팀이 되어 시정부와 긴밀히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인천시는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 인천 유치 ▲지역사랑상품권 국비 추가 지원 ▲인천뮤지엄파크 조성사업 ▲2025년 수도권매립지 종료 실현 ▲인천에코사이언스파크 강소특구 지정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국립대학병원 인천 분원 건립지원 ▲어촌뉴딜 300사업 등에 대한 국회 차원 등 주요 현안 사업 해결에 지원을 당부했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562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