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유럽․중국․일본 기업 대상 사업기회 소개, 투자 요청
➤글로벌 기업인 바스프(BASF), 비엠더블유(BMW) 등 높은 관심

새만금개발청이 비대면 ‘2021 외국인투자자 대상 웨비나’를 개최해 외국인 투자유치 활동을 진행하는 모습.(사진 새만금청)
새만금개발청이 비대면 ‘2021 외국인투자자 대상 웨비나’를 개최해 외국인 투자유치 활동을 진행하는 모습.(사진 새만금청)

[전북=내외뉴스통신] 고영재 기자

새만금개발청이 5월 27일~28일 양일간 ‘2021 외국인투자자 대상 웨비나*’를 개최해 새만금에서의 사업기회를 소개하고 투자를 요청했다.

미주, 유럽, 중국, 일본 4개 권역으로 나누어 온라인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바스프(BASF), 비엠더블유 그룹(BMW Group) 등을 비롯해 해외기업 40여개사가 참석했다.

새만금개발청은 코로나 19로 외국기업을 대상으로 한 대면 투자유치 활동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이번 웨비나를 마련했으며, 사전에 전략산업별로 목표기업을 선정해 새만금사업에 대한 자료를 제공한 후 투자관심을 보인 기업들을 웨비나에 초청했다.

웨비나는 국가 간 시차와 언어 등을 고려해 이틀에 걸쳐 권역별로 총 4회 개최됐으며, 새만금개발청장의 초청인사와 코트라의 한국투자환경 설명, 새만금 투자환경 소개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새만금개발청은 한국이 투자 적격지로서 갖는 강점과 함께 세계 최대 규모로 추진 중인 새만금 재생에너지 사업과 미래형 자동차를 비롯한 신산업 클러스터(협력지구) 조성, 다양한 인센티브(투자혜택) 등 매력적인 투자환경을 설명했다.

기업들은 스마트그린 산단 구축을 통해 RE100 기반을 마련하고, 디지털·그린에너지 관련 미래 신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하는 전략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광활한 용지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과 법인세 감면, 저렴한 장기임대용지 등의 차별화된 혜택에 호응을 보이며 새만금 투자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 국가산단은 전기차·수소차 등 미래형 자동차와 재생에너지 클러스터 구축을 통해 RE100을 실현하는 미래 신산업의 중심지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기업의 ESG** 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새만금은 재생에너지를 기반으로 기업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최고의 투자처다.”라고 강조했다.

* 웨비나(Webinar): 웹(Web)+세미나(Seminar)의 줄임말로 온라인 세미나를 지칭
** ESG: 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

multi797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563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