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방조제와 수변도시를 잇는 공사용 진입도로 완료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매립공사 진입도로 조성 사진(제공 전북개발공사)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매립공사 진입도로 조성 사진(제공 전북개발공사)

[전북=내외뉴스통신] 고영재 기자

새만금개발공사(사장 강팔문)가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매립공사’의 공사용 진입도로 공사를 지난달 27일 완료하고, 이에 따라 속도감 있는 공공주도 매립을 본격 추진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는 새만금 사업지역 내 첫 도시로 조성되며, 양질의 주거 기능을 제공하고, 스마트 기술 등을 접목한 문화·산업 기능을 도입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는 현재 매립공사를 우선 추진중에 있으며, 매립공사는 △공사용 진입도로 공사, △제방 공사, △준설·매립공사를 순차적으로 진행해 2023년 6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매립공사는 기본설계 기술제안 입찰 방식으로 계룡건설 컨소시엄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매립공사를 위한 선행공사인 새만금방조제와 수변도시를 잇는 공사용 진입도로를 지난 달 27일 우선 완료했다.

매립 공사는 기본설계 기술제안 입찰에 따라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본공사 계약 체결을 예정하는 등, 본격적인 수변도시 조성을 위한 절차를 밟게 된다.

강팔문 사장은 스마트 수변도시 매립공사 현장을 찾아 “공사용 진입도로 완료로 수변도시 건설이 본격화됨에 따라, 새만금 첫 도시를 누구나 살고 싶은 명품도시로 조성하는데 속도를 높이겠다”라고 강조하며, 현장 관계자들에게 “철저한 현장 품질, 안전, 환경관리와 함께 신속한 매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multi797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626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