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개 부서, 189개 성과지표 컨설팅으로 고품질 행정 서비스 제공 노력

음성군정 주요업무평가 성과지표 컨설팅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정 주요업무평가 성과지표 컨설팅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음성군은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3일 동안 각 부서별 2021년 주요업무평가 성과지표에 대해 전문가 컨설팅을 완료했다.

음성군은 주요시책 추진 성과를 객관적으로 분석, 평가하고 그 결과를 환류해 성과 지향적인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매년 군정 주요업무에 대한 자체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등 29개 부서를 대상으로 군정목표 달성을 위한 5개 전략, 25개 과제에 대해 189개 성과지표를 수립했으며, 3일간 지표담당자를 대상으로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했다.

2021년 주요 업무계획을 토대로 지표담당 부서와 전문평가연구기관과의 1:1 면담을 통해 부서의 핵심 업무와 군정 성과목표의 연계, 성과지표 산식과 이행과제의 품질 수준을 제고하는 등 성과지표의 고도화를 위해 심층적으로 논의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각 부서의 1년간 성과에 대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자체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환류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고품질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683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