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활동교육 (사진=음성군노인복지관 제공)

[음성=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음성군노인복지관(관장 임종훈)은 지난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약 4일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활동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4개 사업단 105명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아동학대 예방, 성희롱 예방, 보이스피싱 예방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개념 및 용어정리 ▲유형별 주요 사례 ▲예방법 및 대처법 ▲신고방법과 보호절차 등 사례를 통해 정확한 개념을 알고 특히 성희롱 예방교육을 통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남을 불쾌하게 만들고 괴롭게 만드는 것은 아닌지 스스로 인지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훈 관장은 “아동학대 및 성희롱 예방교육을 통해 다양한 수요처에서 활동하는 어르신들께서 지역사회 내 안전지킴이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활동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노인복지관은 2021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노인복지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문의는 070-4851-3713, 음성군노인복지관으로 하면된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710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