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일부터 20일까지 참가신청 접수

제6회 모의행정심판 경연대회 모집요강 (사진제공=국민권익위)
제6회 모의행정심판 경연대회 모집요강 (사진제공=국민권익위)

[내외뉴스통신] 오서연 기자

국민권익위원회는 오는 4일부터  20일까지 17일간 제6회 모의행정심판 경연대회 참가신청을 받는다.

참가 자격은 참가신청 접수 마감일 기준 법학전문대학원 및 일반대학원 법학전공 재학생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4명부터 6명까지 팀을 구성해 국민권익위 홈페이지나 온라인 행정심판 홈페이지 등에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예선은 서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21일에는 참가팀을 대상으로 경연과제를 공개할 계획이다.

참가팀이 오는 7월 11일까지 과제에 대한 서면 자료를 작성해 제출하면, 국민권익위가 심사를 통해 총 8개의 본선 진출팀을 선발한다.

본선은 8월 26일 정부세종청사 국민권익위 7층 심판정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변경될 수 있다.

본선에 진출한 8개 팀에게는 각각 국민권익위원장 상장이 수여되며,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상하는 팀에게는 소정의 상금도 주어진다.

민성심 국민권익위 행정심판국장은 “앞으로 국민권익의 보호와 증진을 위해 일하게 될 예비 법조인인 법학 분야 대학원생들에게 대표적 권익구제 제도인 행정심판을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 경연대회를 마련했다”며 “관심 있는 대학원생은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kitty2525my@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746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