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보건소 '구강건강실천 챌린지' (포스터=음성군 제공)
▲음성군보건소 '구강건강실천 챌린지' (포스터=음성군 제공)

[음성=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음성군 보건소가 오는 6월 9일 제76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건강을 위한 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한 ‘구강건강실천 챌린지’를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기념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행사로 구강관리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을 높이고 구강건강생활 실천의 습관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구강건강실천 챌린지 응모방법은 칫솔질 실천 사진, 구강위생용품 관련 사진(치실, 치간칫솔, 혀클리너 등), 불소용액 양치 실천 사진 등 구강건강을 위한 실천 모습 2가지 이상 찍은 인증 사진과 연락처를 이메일(hes072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구강보건주간인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이며, 음성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달성 선착순 200명에게는 휴대용 칫솔살균기와 구강위생용품 등의 상품이 주어지며, 선정된 자는 14일부터 개별적으로 문자로 알릴 예정이다.

음성군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 시대에 특히 구강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해 평생 치아의 소중함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강건강실천 챌린지 또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보건소 구강보건센터(☎043-871-2080,2081)로 문의하면 된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777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