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일환 추진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소방교육 (사진=금왕청소년문화의집 제공)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소방교육 (사진=금왕청소년문화의집 제공)
▲심폐소생술 실제 연습

[음성=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6월 3일(목) 음성군소방서 소속 오동계 소방관을 모시고 소방교육을 실시했다.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화재, 지진에 대응하기 위한 대피훈련 및 실제사례를 분석 후 실제 대처방안을 배우는 시간이 됐다. 심정지 환자가 발생하였을 때 119신고의 중요성 및 심폐소생술 실제 연습을 진행하여 위급상황에 대한 대처방안을 세울 수 있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관장 신경수는 “누구에게나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대해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경각심을 가지고 언제라도 대응할 수 있는 자세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라고 말했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 음성군이 주최하고 금왕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운영으로 보충학습 및 특별활동, 교과학습, 주중체험, 전문체험 등 청소년 활동의 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도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043-883-9965)로 문의가 가능하며,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866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