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RM) 멤버 RM이 신곡 ‘바이시클(Bicycle)’을 발표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7일 오전 0시 방탄소년단의 공식 SNS를 통해 RM의 노래 ‘바이시클(Bicycle)’이 공개됐다.

빅히트 뮤직
빅히트 뮤직

‘바이시클’은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에 RM의 노래와 랩을 얹은 감성적인 곡이다. 평소 자전거를 즐겨 탄다는 RM의 자전거에 대한 감상을 담았다. “슬프면 자전거를 타자/ 바람을 두 발 아래 두자/오 자전거를 타자/두 팔을 자유로이 벌리며”라는 가사가 자전거를 탈 때 느끼는 자유로운 감정을 나타낸다.

RM은 팬들에게 깜짝 노래 선물을 전하며 “늘 자전거에 대해 노래를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모노를 내놓은 지 어느덧 3년이 되어가고, 기약 없는 다음 시리즈의 준비에 스스로도 지쳐 페스타라는 좋은 핑계로 자전거 송을 만들고 이참에 내놓아보자 결심하게 되었어요”라고 전했다.

또한 “저는 자전거를 타는 것이 늘 설레지만, 페달에 두 발을 얹으면 언제나 조금 슬픈 기분이 돼요. 무언가 그리운 것들이 많아서인지.. 이유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라며 “아마 면허가 없어 아직 차를 운전해보지 못해 그런지도 모르겠네요. 여튼 제겐 드물게 물리적으로 가장 자유롭다고 느껴지는 시간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연습생 때부터 늘 자전거를 타오며 생각했던 잡히지 않는 흐릿한 풍경들을 노래로 옮겨보고 싶었어요. 슬프지만 신나는, 조금 차갑지만 따뜻한 느낌들을”이라며 “이 노래가 여러분의 playlist에 오래도록 남아 여러분의 자전거 송이 되길 바라면서. 작은 선물처럼 들어주시고 받아주신다면 저는 더없이 기쁠 것 같습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데뷔 8주년을 맞아 오는 13~14일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의 팬미팅 ‘BTS 2021 머스터(MUSTER) 소우주’로 팬들을 만난다.

이하 RM 글 전문

늘 자전거에 대해 노래를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모노를 내놓은 지 어느덧 3년이 되어가고, 기약 없는 다음 시리즈의 준비에 스스로도 지쳐 페스타라는 좋은 핑계(!) 로 자전거 송을 만들고 이참에 내놓아보자 결심하게 되었어요!

우여곡절 끝에 2-3월에 정신없이 자전거를 타고 여기저기를 쏘다니며 희영이 형의 기타연주 위에 멜로디와 가사를 얹어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정말로 자전거를 타면서 노랫말을 만들었습니다. 얼마나 흥얼거렸는지 기억이 안 날 정도인데요..

커버는 평소 흠모해오던 문성식 작가님을 만나 직접 부탁드렸습니다. 작가님 평소 드로잉 스타일대로 아주 마음에 드는 아트웍이 나온 것 같아요. 치기 어린 결심에 함께해주신 희영이 형과 문성식 작가님께 감사를 표합니다!

저는 자전거를 타는 것이 늘 설레지만, 페달에 두 발을 얹으면 언제나 조금 슬픈 기분이 돼요. 무언가 그리운 것들이 많아서인지.. 이유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 아마 면허가 없어 아직 차를 운전해보지 못해 그런지도 모르겠네요. 여튼 제겐 드물게 물리적으로 가장 자유롭다고 느껴지는 시간입니다. 그런, 연습생 때부터 늘 자전거를 타오며 생각했던 잡히지 않는 흐릿한 풍경들을 노래로 옮겨보고 싶었어요. 슬프지만 신나는, 조금 차갑지만 따뜻한 느낌들을요.

이 노래가 여러분의 playlist에 오래도록 남아 여러분의 자전거 송이 되길 바라면서. 작은 선물처럼 들어주시고 받아주신다면 저는 더없이 기쁠 것 같습니다.

나날이 좋은 날입니다. 슬프면 자전거를 타자고요! 저도 늘 그럴게요.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869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