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기탁(왼쪽 강순희 대표, 오른쪽 조병옥 음성군수) (사진=음성군 제공)
▲장학금 기탁(왼쪽 강순희 대표, 오른쪽 조병옥 음성군수)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농업회사법인 덕정(대표 강순희)에서 8일 음성군청을 방문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재)음성장학회(이사장 조병옥)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강순희 대표는 이날 기탁식에 참석해 “농업회사법인 덕정은 음성군을 기반으로 한 치유농업의 선두주자로서, 사업성과의 일부를 지역 청소년들의 장학금으로 기부해 지역민들과 상생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음성장학회 이사장인 조병옥 음성군수는 “특성화 작물 재배에 그치지 않고 부가가치를 더해 6차 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농업회사법인 덕정의 모습이 인상 깊다”며 “음성의 학생들도 변화에 발맞추어 나가는 모습과 자신의 성과를 지역사회와 나누는 모습을 본받아 군민의 애정에 보답할 수 있는 지역의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답했다.

음성장학회에 기탁된 장학금은 전액 장학기금 조성을 위해 적립되며 조성한 장학기금으로 매년 성적우수, 점프, 특기, 다문화, 희망, 꿈드림, 다자녀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농업회사법인 덕정은 원남면에 위치한 농·임산물 생산·가공과 약선 요리를 제공하는 6차 산업을 지향하는 업체로, 주변 농가와 협업해 농·임산물 생산 공동체를 구성해 농촌형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생산된 원료를 바탕으로 참살이 먹거리인 약선 요리를 개발해 관광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치유공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변의 반기문 생가와 품바 재생촌과 연계해 음성군을 대표하는 웰니스 관광지를 목표로 하고 있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887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