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된 군민, 풍요로운 복지영암”의 민선7기 군정목표 달성 총력 -

(사진제공=영암군)
이번 보고회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하나된 군민, 풍요로운 복지영암”의 민선7기 군정목표 실현을 위해 부서별로 추진 중인공약사업, 新 4대 핵심발전 전략사업 등 300여건의 군정 주요업무에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여 하반기 군정발전 추진동력을 확보하기위해 마련 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영암군)

[영암=내외뉴스통신] 박용하 기자

전남 영암군은 지난 7일 군청 낭산실에서 전체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2021년 군정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8일 영암군에따르면,이번 보고회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하나된 군민, 풍요로운 복지영암”의 민선7기 군정목표 실현을 위해 부서별로 추진 중인공약사업, 新 4대 핵심발전 전략사업 등 300여건의 군정 주요업무에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여 하반기 군정발전 추진동력을 확보하기위해 마련 했다고 밝혔다.

군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올 상반기 동안 군정의 다양한 분야에서많은 성과를 거양했다.

분야별 대표 성과를 간단히 살펴보면, 지난 2월, 코로나19에 대한 선제적 대응조치로 전국적인 모범 사례가된 대불산단 신속 PCR 검사, 5월 이슬람 행사 관련 코로나19 확산차단을 위해 실시했던 근로자 맞춤형 선제 검사, 미등록 외국인 확진자시설 격리 비용 지원 등 영암군의 발빠른 코로나19 대응으로 숨어있는 감염자를 찾아내어 지역 내 추가 확산을 차단하는 성과를 올렸다.

경제분야에서는 지난 5월 28일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 지정 연장이2023년 5월 28일까지 2년 추가 확정 조선산업 위기 극복과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관광분야에서는 2021 영암왕인문화축제가 코로나19로 인한 축제환경 변화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개최하였으며, SNS 조회수300여만회, 영암 농특산물 5억여원의 판매 성과를 이뤄내 타 지자체의이정표를 제시하였다.

스포츠 분야에서는 영암군 민속씨름단이 창단 후 4년 만에 총 40회우승의 대기록을 달성하면서 대한민국 최고 명문 씨름단으로 급부상하였고, 이와 함께 주말 예능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장기출연하면서 농․축․특산물 홍보 및 “氣의 고장 영암”의 브랜드 파워를크게 높였다.

군민복지 분야에서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어르신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어르신 이․미용권 및 목욕권 지원사업, 노인주야간 보호센터 건립과 100원택시, 장애인 콜택시 운영 등 사회적 약자지원 사업으로 복지영암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이 밖에도 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재정집행 최우기관 선정,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한“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에서 민선7기 3년동안 최고등급(SA) 2회, 우수등급(A) 1회 선정되어군민과의 소중한 약속 이행을 전국에서 가장 잘 지키고 있다는 평가를받았다.

또한 코로나 19가 끝난 후의 관광산업에 대한 준비로 월출산 스테이션-F조성사업, 월출산 명사탐방로 조성사업, 교통지구 개발사업, 영산호 수상복합 레저파크 조성사업, 경비행기 항공산업의 육성 등 영암군만의 특별한콘텐츠 개발을 통하여 체류형 관광거점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생명산업, 문화관광․스포츠산업, 드론․경비행기항공산업, 자동차튜닝산업 등 민선 6~7기 동안 미래 먹거리와 신성장동력 창출에기여했던 新 4대 핵심발전 전략산업은 더욱 업그레이드하여 중단없는추진으로 일자리를 늘리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다.

영암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극심한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군민들을 위해 올 하반기에도 민생경제회복을 위한 정책을 최우선으로 시행해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이루고자 혼신의 힘을 다할 계획이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그동안 추진된 주요사업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통해 하반기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전 공직자가 주인의식과 책임감을 가지며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면서 알찬 군민체감형 시책 개발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 영암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gostop5515@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918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