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명, 정·재계, 언론·문화예술계 인사 구성

9일 진주시가 이건희 미술관 진주 유치를 위한 재경위원회를 구성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9일 진주시가 이건희 미술관 진주 유치를 위한 재경위원회를 구성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내외뉴스통신] 노지철 기자 진주시는 9일 오전 11시께 서울시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건희 미술관 진주 유치를 위한 재경위원회를 구성하고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재경위원회는 정·재계, 언론·문화예술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 출신 유력 인사 17명으로 구성됐으며 조규일 진주시장, 권순기 경상국립대총장(진주유치위원장), 박대출·강민국 국회의원 등도 참석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손길승 SK텔레콤 명예회장, 손병두 前호암재단 이사장, 정경두 前국방부장관, 서봉근 ㈜디엠티엔에스 창업회장, 지역출신 재경 고교동창회장, 지역 출신 언론 관계자 등 14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조규일 진주시장의 현안사항 설명에 이은 열띤 토론과 함께 정부의 이건희 미술관 건립 후보지 선정 기준에 대한 면밀한 모니터링을 통해 시의적절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건희 미술관은 문화분권, 문화민주주의 실현과 국토 균형발전을 위해 남부권의 중심도시인 진주에 유치돼야 한다”며“재경 향우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건희 미술관이 진주에 유치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962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