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건강증진센터 북부지원팀

▲2021. 자녀이해 마음성장 학부모 공개강좌 (사진=충주교육지원청 제공)

[단양=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충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응환) 마음건강증진센터 북부지원팀은 6월 8일 단양지역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정신과 치료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주제로 자녀이해 마음성장 학부모 공개강좌를 진행했다.

마음건강증진센터 북부지원팀 전문의(서울중앙대학교 소아정신과전문의 황현찬)가 지역별로 찾아가는 이번 공개강좌는 단양에 이어 6월 15일 제천, 6월 29일 충주에서도 각각 이루어 질 예정이다.

코로나 19 지침을 준수하여 소규모로 이루어진 이번 강좌는 전문의와의 대화를 통해 자녀의 마음을 이해는 물론 마음이 건강한 자녀 양육을 위한 현명한 부모 교육 지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익명으로 사전 질문을 받아 이루어진 전문의와의 대화 시간은 정신과 치료에 대한 말못했던 고민들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어느때보다 학부모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마음건강증진센터 북부지원팀 한 관계자는 “이번 학부모 공개강좌를 통해 자녀와의 올바른 의사소통으로 건강한 자녀 양육의 계기가 마련될 것이다. 더불어서 부모의 마음성장을 통해 행복한 가정문화가 확산될 것을 기대해본다”라고 전했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981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