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충주 신도시 권역, 주민 2만 6천여명의 안전 담당
-서승우 충청북도 행정부지사, 조길형 충주시장, 박문희 충청북도의회 의장, 이종배의원실 임순묵 사무소장, 천명숙 충주시의회의장, 장거래 충북소방본부장 등 참석 축하

서충주신도시 119안전센터 개청식 (사진=충북도 제공)
▲서충주신도시 119안전센터 개청식 (사진=충북도 제공)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충북소방본부(본부장 장거래)는 10일 서충주119안전센터의 개청식을 열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개청식에는 서승우 충청북도 행정부지사와 조길형 충주시장, 박문희 충청북도의회 의장, 이종배의원실 임순묵 사무소장, 천명숙 충주시의회의장, 장거래 충북소방본부장, 이정구 충주소방서장, 김헌식 충주시의원, 최지원 충주시의원 등 내빈 및 소방가족 50여명이 참석해 센터 설립을 축하했다.

그 동안 서충주 지역은 신도시 건설과 첨단산업단지의 고도화에 따라 안전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했지만, 가장 가까운 충주소방서와 14.4km 떨어져 있어 초기 대응 골든타임 확보에 어려움이 따랐다.

충주시 대소원면 기업도시2로 30에 위치한 서충주119안전센터 신청사는 지상 2층, 연면적 987.96㎡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총 27억여 원이 투입됐다.

소방공무원 25명, 고성능화학차, 펌프차, 구급차, 순찰차 각 1대가 배치되며, 서충주 신도시 권역(달천동, 용관동, 용두동, 대소원면, 중앙탑면)의 인구 2만 6천여 명의 안전을 책임진다.

이로써 충주소방서는 관내 서충주, 목행, 호암, 연수, 수안보, 주덕, 앙성 7개의 119안전센터를 갖춰 재난에 보다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게 됐다.

장거래 본부장은 “개선된 안전 인프라 제공을 위한 서충주119안전센터 개청으로 도민의 안전가치를 높이고 양질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서승우 충청북도 행정부지사는 “안전은 국민 삶의 첫 번째 척도인 만큼 서충주119안전센터가 충주시민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안전지킴이로 하루 빨리 정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는 "서충주신도시 주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서충주 119안전센터 개청으로 한층 더 높은 양질의 소방서비스가 제공되어 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990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