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사고현장 방문…"깊은 애도, 피해자와 가족 지원에 최선 다해줄 것”

사진=국토교통부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은 10일 광주시 동구 학동 철거 건축물 사고현장을 찾아, 국토교통부 중앙사고수습본부로부터 사고수습 현황 및 조치계획을 보고받았다.

9일 지상5층 건물 철거공사 중 붕괴로 버스1대가 매몰돼 17명 사상자가 발생(9명사망, 8명부상)한 사고현장이다.

사진=국토교통부

노 장관은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들의 명복을 빌며, 다치신 분들의 쾌유도 기원한다. 또한 피해를 입으신 분들의 가족들에게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피해자와 가족들을 위해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조치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국토교통부

아울러, “중앙건축물사고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사고원인을 철저히 규명하고 관리책임 부실 등 위법사항 확인시 엄중히 조치하라"며 “사고가 빈번한 철거 현장에 대해서는 고층‧도로인접 등 안전에 취약하고 사고발생시 큰 피해 우려가 있는 현장을 선별해 지자체‧국토안전관리원과 함께 빈틈없이 점검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건설안전 이행을 위한 발주‧설계‧시공‧감리 등 건설주체와 국토부‧관리원‧지자체 등의 역할이 제대로 작동되는지 되짚어보고, 법과 제도의 미비점이 없는지도 꼼꼼히 챙겨 볼 것”을 당부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012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