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극동대학교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는 국방어학원(원장 류인석 대령)과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학술교류 및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한 학군교류협정을 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극동대 류기일 총장, 김성곤 군사학과장, 이진혁 교수와 학생회 임원들이 참석했다.

국방어학원에서는 류인석 원장, 조대웅 교학행정학처장, 김종진 영어학처장, 교육계획담당 심용운 소령 등이 참석해 교류방안을 논의하고, 외국어 교육현장 및 어학교육 실습실 등을 돌아봤다.

류기일 총장은 “ 외국어 등 각종 어학교육과 안보교육을 대학에 지원하고, 극동대는 국방어학원에서 한국어 교육을 받고 있는 외국군 장교들에게 한국의 음식과 예술 등 각종 문화를 소개해 줌으로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국방위상과 한류 확산이라는 국익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며 “양 기관이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양 기관의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장차 한국군 장교가 될 군사학과 학생들과 외국군 장교들과의 유대관계도 강화되어 군사외교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027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