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10일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성산동고분군전시관 1층 다목적강당에서   2021년 제2차 실무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성주군청)  
 ▲ 지난10일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성산동고분군전시관 1층 다목적강당에서  2021년 제2차 실무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성주군청)  

[성주=내외뉴스통신] 박석규 기자 

경북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10일 성산동고분군전시관 1층 다목적강당에서 실무협의체 위원 20여명이 참석해 2021년 제2차 실무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 변동사항으로 인한 신임 위원 위촉장 전달식에 이어 2021년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경과 보고 및 사업 운영 방안에 대해 위원들 간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장애인분과의 코로나 블루 해소를 위한  마음 토닥 힐링 나들이  여성보육분과의  토닥토닥 육아맘 지원사업  노인분과의 교통안전 반사 스티커 배부「반짝반짝 내 안전  아동청소년분과의 청소년 인성교육 「㪌(두드릴 통)하면 通(통할 통)한다  사례관리분과의  위원 역량강화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논의하고 실시 중에 있다.

이 외에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과 주민력 강화 지원사업, 사회복지박람회 개최 등을 기획하고 있으며 2019년에 이어 함께모아 행복금고 & 천만클럽 연합모금 사업도 진행 중으로 지역 내 다양한 복지자원 발굴, 민관협력 강화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병환 공공위원장은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위원들 간 활발한 소통을 통해 민과 관이 협력해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고 실시하는 등 지역복지증진의 발전가능성을 보여 주었으며 최근 읍면협의체의 다양한 활동들과 더불어 시너지 효과를 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akoksu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047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