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만나러 갑니다’에서 남희석, 김종민, 허지웅이 MC로 발탁되며 눈길을 모으고 있다.

나무위키
나무위키

오는 13일 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이하 ‘이만갑’)가 10주년을 맞이해 새롭게 단장하여 시청자를 찾는다.

‘이만갑’의 터줏대감 남희석을 비롯해 자칭 역사 덕후 김종민, 뇌가 섹시한 스토리텔러 허지웅 작가가 MC를 맡아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모두까기의 인형’이라 불리는 촌철살인 진중권 교수와 야사의 달인 썬킴 교수, 그리고 채널A 김진 기자가 한자리에 모여 남북 이슈를 시원하게 풀어줄 예정이다.

새롭게 단장한 ‘이만갑’에서는 지난 5월, 한미정상회담에 대해 분석한다. 회담 당시 화제를 모았던 ‘백악관 오찬’부터 ‘미사일 지침 해제’에 따른 김정은의 반응과 2021 남북미 회담 가능성을 예측해본다.

이날 진중권 교수는 ‘한미 미사일 지침 해제’를 두고 “한국이 계속 기술 고도화가 되면 북한에서 위기의식을 느낄 수밖에 없다”고 전했고, 이에 탈북민 출연자는 “한반도에서 미사일 자체가 사라지길 바란다”고 말하며 출연자들의 공감을 산다. 남한에 한미 연합군사훈련이 있다면 북한에는 ‘이것’이 있다는데, 북한 주민들이 한밤중에 벌떡 일어나 이불로 창문을 막아야만 했던 사연을 이날 방송을 통해 공개한다.

뿐만 아니라 ‘이만갑’에서 야심 차게 선보이는 NEW 코너 ‘시크릿 코드’를 통해 남북 분단 70여 년, 단절된 시간을 되돌아볼 역사적 사건과 그 속에 담긴 의미 있는 ‘코드’를 파헤친다.

한편 ‘이제 만나러 갑니다’는 탈북, 북송, 그리고 몇 차례의 죽을 고비를 넘기고 이제는 대한민국의 국민으로 정착한 탈북 미녀들의 이야기로, 6.25 전쟁 이후 단절되어 있던 민족의 벽. 아직도 그들을 울리는 남한 사회의 오해와 편견! 남과 북의 화합을 모색하는 소통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매주 일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049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