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칭)고산중학교의 학교명 ‘훈민중학교’로 선정

[경기북부=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의정부교육지원청 원경(사진=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의정부교육지원청 원경(사진=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선)은 2022년 9월 의정부시 고산동 328번지 일원에 개교예정 신설 중학교의 학교명을“훈민중학교(訓民中學校)”로 선정했다.

지난 5월 11일부터 31일까지 21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한 결과, 총 20개의 학교명이 접수됐으며,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적합한 학교명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 6월 4일 오전 10시에 학교명선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방의회의원, 지방자치단체 관련 공무원, 향토사학자 등 전문가, 학부모대표 및 주민대표로 구성된 학교명선정위원회에서는 학교명의 타당성, 적합성, 지역성, 역사성 등을 면밀히 검토해 (가칭)고산중학교의 학교명을“훈민중학교”로 최종 선정했다.

김진선 교육장은“훈민정음 창제에 크게 공헌한 신숙주선생묘(경기도기념물 제88호)가 위치하고 있는 고산동의 지역적·역사적 특성과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학교명을 선정했으며, 귀중한 의견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선정된 학교명은 6월 18일까지 이의제기 기간을 거쳐 추후「경기도립학교 설치조례」개정안이 의결되면 최종 확정되며, 이의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www.goeujb.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055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