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접종 마무리되는 6월 중순부터 예방접종센터 및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배부

제천시, 코로나19 백신 인증배지 배부(자료=제천시)
제천시, 코로나19 백신 인증배지 배부(자료=제천시)

[제천=내외뉴스통신] 조영묵 기자 = 제천시는 6월 중순 부터 코로나19 백신1차 접종자 및 완료자를 대상으로 접종 인증배지를 배부한다고 전했다.

지난 2월 26일부터 코로나19백신예방접종을 실시한 이래 현재까지 제천시 전체 인구의 26%인 약 3만 5천여 명이 백신을 접종하며 순항 중으로, 시는 연내 전 국민의 70%이상 접종을 기반으로 하는 집단면역 형성을 위해 지자체 방역조치 권한을 확대하는 정부의 백신 인센티브 운영 방침에 따라 백신을 맞고 면역을 형성한 사람들의 일상회복을 지원하고 공동체 의식을 제고하고자 배지를 제작했다.

배지는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 등을 통하여 배부하며, 그 외에도 백신의 안전성에 대한 메시지 전달과 예방접종 동기부여를 통한 접종률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접종의 모든 단계에 만전을 기하여 지역사회 집단면역 형성에 앞장서고, 하루빨리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백신 접종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코로나19백신 예방접종 증명서는 종이 또는 모바일로 발급이 가능하며,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 후 질병관리청 ‘coov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설치 후 본인 인증을 마치면 전자 예방접종증명서가 발급된다. 

 

muk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07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