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 분기별 개최... 의제 발굴 및 의견수렴 ‘청년정책 활성화’

청년정책 의견 수렴을 위한 '청년정책협의체 회의' 모습 (사진=괴산군)
▲청년정책 의견 수렴을 위한 '청년정책협의체 회의' 모습 (사진=괴산군)

[괴산=내외뉴스통신] 이건수 기자

괴산군은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년정책협의체’ 회의를 진행했다.

최낙현 부군수를 비롯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22명이 참석해 열린 이날 회의는 지난 4월19일 위촉된 위원들의 첫 번째 회의이다.

회의는 위원 소개 및 운영계획, 2019년에 수립한 청년정책 기본계획(‘19 ~ ’23) 추진상황 설명, 청년정책 의견수렴, 임원선출 및 분과구성 등을 위한 자체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앞으로 청년정책 활성화를 위해 ‘청년정책협의체’ 회의를 분기별로 개최하고 의제 발굴 및 의견수렴 등을 통해 군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청년정책협의체’는 ‘괴산군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구성된 협의기구이다. 만 15세 이상 만39세 이하 지역 청년으로 22명으로 구성됐다.

청년정책 의제 발굴 및 제안, 정책 모니터링 등 ‘젊은 괴산, 행복한 군민’ 실현에 협조자의 기능을 수행한다.

최낙현 부군수는 “청년정책협의체가 청년 친화적인 사회로 나아가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의견 제시를 통해 새로운 청년정책이 발굴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활발히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geonbajanggo@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07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