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죽변에 또 오고 싶다.

▲김상호 도시재생연구소장 (사진=도시재생연구소 제공) -목원대학교 부동산학과부동산전공 박사 수료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행정사
▲김상호 도시재생연구소장 (사진=도시재생연구소 제공) -목원대학교 부동산학과부동산전공 박사 수료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행정사

[울진=내외뉴스통신] 김도형 기자

천혜의 아름다움을 지닌 내 고향 울진 죽변을 자랑합니다.

죽변4리 등대(드라마 세트장)일대의 마을, 3리, 2리의 송정마을, 1리의 잿마을, 후정리의 방축골, 봉평리, 자연친화농법을 자랑하는 화성리, 죽변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는 동해의 절경은 탄성이 저절로 나오는 아름다움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 죽변에는 스카이바이크 관광산업시설, 해양과학 인재를 양성하는 국내 유일무이한 해양과학 교육 중심기관인 국립해양박물관이 있고 곧 완성될 수산복합공간도 있다. 이 모두는 우리 죽변의 귀중하고 자랑스러운 관광 자원입니다.

동해안의 관동팔경 탐방로와 연결되는 우리 죽변은 관광객들의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는 중간 탐방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으며, 이러한 우리 죽변에 기존의 인프라와 약간의 보강적인 인프라가 구축된다면 과거 국내 신혼여행의 코스 문화가 완성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래서 내고향 죽변에 이런 것이 추가적으로 보강되면 더욱 좋겠습니다.

첫째. 적극적인 도시재생사업으로 낙후된 죽변의 모습을 최우선적으로 바꾸어야 됨을 제시합니다. 우리 죽변은 도시재생사업 프로그램을 현재 죽변2리를 대상으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시각적으로 불편한 지상전신주의 지중화를 실시하고, 평탄하지 않은 골목길을 바로 펴며, 노후화된 주거환경을 편리하게 바꾸는 이 프로그램이 완성되기 위해서는 죽변지역주민의 적극적 협조와 동참이 필요합니다. 도시재생사업이 완성되고, 추가 발전방안의 인프라가 구축된다면 행복한 죽변면이 될 것입니다.

둘째. 현재 등대편에 설치되어 있는 도보관람 구간을 연장하여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이용할 수 있는 건강 걷기 도보 길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코스는 드라마 세트장 (해안 절벽을 이용한 도보코스)→ 3리 헬기장 (봉수대 복원사업/전망대 설치) →한수원 죽변 사택 뒷편→ 후정해수욕장 →윤준아파트 뒤편 →2리 송정마을 → 후정3리 향나무주변 → 신축면사무소 경유→ 금바위 → 해군부대 → 어판장 → 스카이바이크 주차장 연결하는 죽변면 일주 도보코스가 완성 (2개 코스로 분할)된다면 더할 나위 없는 죽변의 명품 건강코스로 자리매김 할 것입니다.

셋째. 후정해수욕장을 더욱 더 활성화 했으면 좋겠습니다.

스카이바이크와 해양과학관이 자리하고 있는 후정해수욕장에 왕복운행이 가능한 짚 라인 시설이 설치된다면 현재보다 더 활성화 될 것을 기대합니다.

이러한 시설을 이용한다면 관광객은 하루를 더 죽변에 머무를 것이며, 이에 따른 경제 효과는 상상을 초월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넷째. 지역 상권을 책임지고 먹거리를 제공하고 계시는 상업인 모두는 현재보다 좀 더 질 좋은 서비스가 제공되어 관광객 모두에게 행복감을 안겨줄 수 있도록 더욱더 친절한 경제활동을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죽변은 지역 위치 여건상 현재의 관광객은 종착지가 아닌 이동 간 잠시 머무르는 곳으로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죽변이 최종 목적지인 관광 코스가 될 수 있도록 행정기관과 죽변면발전협의회는 사명감을 가지고 적극적인 개선활동에 동참한다면, 우리 죽변은 관광산업의 요람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sk@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078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