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자세로 고충, 민원사항을 끝까지 경청해 민원응대
-군정질문답변 철저히 준비해 군정 의문점 해소
-완성도 높은 2040 중장기발전계획 수립에 노력

▲조병옥 음성군수 영상회의 주재 (사진=nbnDB)

[음성=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조병옥 음성군수가 14일 영상회의로 개최된 주간업무회의에서 친절한 민원 응대와 현장 행정을 강조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날 “비대면 민원 응대가 늘어나면서 각종 민원사항에 대한 전화 상담 과정에서 불친절로 추가 민원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친절은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가장 기본 덕목으로 민원 응대 시 친절한 자세로 민원인의 고충, 민원사항을 끝까지 경청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민원사항에 대해선 반드시 현장을 확인해 어떤 문제가 있는지 되짚어보고 적극적으로 해결방안을 찾도록 하며, 신규공무원이 업무와 민원처리에 미숙해 주민불편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담당팀장과 선배직원들이 챙겨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조병옥 군수는 “제336회 음성군의회 제1차 정례회에서 있을 군정 질문 답변에서 의원님의 질문 의도를 정확히 파악해 군정에 대한 의문점이 해소될 수 있도록 답변을 철저히 준비하고, 장기적으로 추진하거나 해결이 어려운 사항은 구체적, 논리적 근거에 바탕을 두고 소신 있게 설명해 달라”고 지시했다.

2040중장기 발전계획 수립과 관련해서도 “중장기 발전계획은 군정 전반에 걸쳐 발전방향과 미래상을 정립하고 비전을 제시하는 중요 계획”이라며 “공직자가 솔선해 좋은 의견을 내주시고 꼼꼼히 점검해 완성도 높은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일시에 휴가가 집중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올해 하계휴가 기간이 6월에서 9월로 확대 실시되는 만큼, 휴가철 민원처리 지연과 업무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반드시 업무대행자를 지정하고 숙지하기 바란다”며 “집중호우 등 유사시를 대비해 비상 연락체계를 유지해 달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조병옥 군수는 “지난주 감곡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할 수 있도록 타당성 조사와 투자심사 통과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준 관계 직원들 모두 수고 많았다”고 격려하며 “앞으로 있을 개발계획, 실시설계 용역도 지역발전을 이끄는 내실 있는 계획을 수립해 달라”고 말했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104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