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남양주시청) 진건읍 미래 마을리더 양성 제1기 청소년주민자치위원위촉

[남양주=내외뉴스통신] 이채은 기자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회(회장 유효성)는 지난 12일 주민자치센터 3층 회의실에서 제1기 진건읍 청소년주민자치위원 위촉식을 실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진건읍 주민자치회 특성화 사업의 추진에 따라 모집ㆍ선발된 지역 초ㆍ중ㆍ고교 18명의 학생들을 제1기 청소년주민자치위원으로 위촉하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활약을 응원하는 맞춤형 사회적경제 기초교육을 실시하여 새내기 청소년자치위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환영사를 맡은 임홍식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은“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지역 문제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 여건을 조성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는 메시지로 청소년주민자치회의 출발을 축하했다.

진건읍 주민자치회 유효성 회장은“이번 청소년주민자치회의 구성과 활동을 통하여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며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더 큰 시너지로 대응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열정을 마음껏 펼쳐주기 바란다”고 말하며 청소년주민자치위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지난달 선정 후 워크숍 및 제1회 진건읍 마을총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알린 진건읍 청소년주민자치회는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하는 진건읍 대표행사, 한여름 밤의 돗자리 영화제 등 다양한 지역 사업에 참여하며 연말까지 주민자치를 직접 체험할 예정이다.

 

nan12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111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