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낭독극 공연으로 피날레 장식

[구미=내외뉴스통신] 박원진 기자 = 경북 구미시(시장 장세용)가 지난 11일 저녁 7시 30분 소극장 공터다에서「인문학, 연극과 만나다」의 마지막 일정으로 입체낭독극 공연을 개최했다. 희곡읽기를 통해 인문학을 더욱 가까이 할 수 있도록 한 인문체험 프로그램이다.

구미시가“인문학, 연극과 만나다”인문체험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사진=구미시)
구미시가“인문학, 연극과 만나다”인문체험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사진=구미시)

이번 공연은 미국의 극작가 닐 사이먼의 희곡 5개 작품을 참여자들이 직접 선택하여 각자 배역의 대사를 읽으면서 연기하는 입체낭독극의 형태로 진행되었다. 공연을 위해 참여자들은 지난 두 달 동안 황윤동 공터다 대표의 지도로 연극에서의 연기와 화술을 배우고 이를 실전 연습으로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자 노력하였다.

장세용 시장은 “이번 연극체험으로 인간의 본성에 대한 인문학적 고찰을 통해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나아가 새로운 자아를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한편, 구미시는 구미형 인문도시 조성을 위해 하반기에도 시민들의 수요와 눈높이에 맞춘 인문학강좌와 인문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pwjfg@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120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