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로 인해 곰팡이 핀 낡은 벽지 교체 등

주덕신협 한마음봉사회 저소득 홀몸노인 집수리 봉사 (사진=충주시 제공)
▲주덕신협 한마음봉사회 저소득 홀몸노인 집수리 봉사 (사진=충주시 제공)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주덕신협 한마음봉사회(회장 최면자)는 15일 주덕읍 삼청리에 소재한 홀몸노인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주덕신협 한마음봉사회는 매년 저소득 및 홀몸노인 가구를 발굴해 집수리 봉사를 진행해 왔다.

올해 대상자는 생계가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이자 주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곳 없이 홀로 외롭게 생활하는 노인가구이다.

대상자의 집은 노후화된 농가주택으로 지난해 긴 장마로 인해 집안 곳곳 얼룩과 곰팡이 악취로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에 주덕신협 한마음봉사회는 곰팡이가 핀 도배와 장판을 교체하고 집안 주변 정리정돈과 청소를 실시해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마련했다.

​집수리를 받은 노인은 “혼자서 어떻게 해야 하나 막막했는데, 이렇게 힘을 모아 집수리를 해줘서 정말 고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최면자 봉사단장은 “어르신께서 이번 사업을 통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소외계층 및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141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