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함양군
사진=함양군

 

[함양=내외뉴스통신] 박영철 기자

함양군은 지난 6월 10일과 11일 양일간 군청 대회의실에서 산삼엑스포 D-100일을 기념 ‘신남방국가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관내 농식품 수출기업 17개 업체와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3개국 39개의 바이어가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상담회는 인도네시아 22개 바이어, 11일에는 태국, 필리핀의 17개 바이어와 온라인으로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참여한 함양군 17개 농식품 수출기업들은 2일 동안 119회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외국 참여 바이어들은 함양에서 생산되는 항노화 제품, 차류, 떡볶이, 칩류, 사과 등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으며 지속적은 교류를 통해 제품구매를 희망했다.

 이번 119회의 상담을 진행한 결과 상담금액은 163만불, 구매협약 체결은 2건 7만불의 성과를 거뒀으며, 구매협약체결 건에 대해서는 6월부터 즉시 발주를 진행하여 구매계약을 체결키로 했다.

 함양군은 이번 상담회를 추진하면서 참여기업들을 모집하고 수출 가능 제품들을 선정한 후 상대국 바이어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미리 보내고, 상대국 바이어들은 받은 제품을 보고 상담회를 진행하여 서로의 신뢰 속에서 상담에 임했다.
 
 함양군은 이번 상담회가 1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상담회 결과가 후속 계약으로 연결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를 하고, 인도네시아의 경상남도 자카르타 사무소와도 연계하여 우수 농식품들을 홍보할 예정이다.

 

ppp999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142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