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KB국민은행,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도서관 조성 지원 협약,

[서산=내외뉴스통신] 이수섭 기자

충남 서산시는 지난 1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KB국민은행,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운산작은도서관’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운산작은도서관 조성 협약식 모습(사진=서산시 제공)
지난 14일 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운산작은도서관 조성 협약식 모습(사진=서산시 제공)

‘작은도서관’은 문화소외지역에 독서 공간을 마련하는 사업으로 업무 협약식에는 맹정호 서산시장, 김수연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대표, 윤도원 KB국민은행 충청지역영업그룹 대표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시는 두 기업, 법인의 후원을 통해 운산면 운암로 1040번지 의용소방대 건물을 리모델링해 ‘운산작은도서관’ 조성하기로 하고 공간 마련 등 행정적 지원과 비품 구입비 등 1억 1천만 원 지원 및 도서관 운영 전반을 담당하고, KB국민은행은 서가, 열람석 구성을 위한 기금 1억 5천만 원을 투자키로 했다.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은 작은도서관 조성 제100호관에 걸맞은 인테리어 작업을 실시하고 독서문화프로그램 마련 등 운영 활성화에 힘쓰기로 했다.

운산작은도서관은 올해 12월 개소를 목표로 연면적 202.9㎡ 규모에 2층으로 조성되어 공공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독서문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시민들의 문화생활 및 편의 증진을 위한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하다”며 “보내주신 사랑을 담아 멋진 도서관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전국 작은도서관 조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에 서산시에 조성되는 작은도서관은 제100호관으로 개관된다.

lsoso@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147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