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편의 증진…75종 민원서류 발급서비스 제공

함평군청 민원봉사실에 설치된 24시 무인민원발급기에서 한 민원인이 서류를 발급하고 있다./함평군 제공

[함평=내외뉴스통신] 정영호 기자

 함평군은 15일 군민들의 민원서비스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함평군청 민원봉사실(2청사) 내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날부터 365일 24시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평일 방문이 어려웠던 직장인, 맞벌이부부, 학생 등 민원인들의 불편함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함평군청 민원봉사실 이외에 함평읍‧손불면‧월야면사무소에 각각 설치‧운영 중인 무인민원발급기는 기존처럼 평일 시간대(09:00~18:00)에만 이용이 가능하므로, 주말과 야간에는 함평군청 민원봉사실 무인민원발급창구로 방문해야 한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신분증 없이 지문(오른쪽 무인) 확인을 통해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대장, 자동차등록원부, 가족관계증명서, 농지원부 등 75종의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음성안내 시스템, 점자 키패드, 화면 확대, 이어폰 소켓 등의 편의기능도 포함됐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무인민원발급기의 24시간 운영으로 늦은 시간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각종 제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어 민원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0tiger@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149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